가정교회 사명 선언 (2001년 11월)
1
/
신약 교회의 회복을 추구합니다.
조직, 활동(행 2:42), 사역 방법(행 2:46~47), 리더십 스타일(마태 20:26-27)을
가능하면 신약 성경에 가깝게 만들어 보려고 노력합니다.
2
/
교회 성장보다 영혼 구원에 우선순위를 둡니다.
모든 사람이 다 구원받기를 원하는 것이 하나님의 소원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(딤전 2:4).
3
/
불신자에게 전도하여 제자를 만드는 것에 교회 존재의 목적을 둡니다.
이것이 주님이 교회를 세우신 목적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(마 28:19-20).
4
/
지식 전달보다는 능력 배양에, 교실 교육보다는 현장 실습에,
말로 가르치기보다는 행동으로 보여 주는 방법을 제자 훈련의 방법으로 선호합니다.
이것이 예수님의 방법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(막 3:14~15).
5
/
목회자와 평신도 각자가 본연의 사역을 되찾도록 합니다.
목회자는 성도를 온전케 하는 일과(엡 4:11~12상), 기도와 말씀 선포(행 6:2-4), 리더십 발휘에 집중합니다(행 20:28).
성도들은 목양과 교회를 세우는 일을 합니다(엡 4:12하).
6
/
셀 그룹이나 소그룹이 아니고 신약적 원형 교회를 추구합니다.
가정교회의 기초 공동체인 목장이 신약적인 공동체가 되기 위하여 다음 사항을 고수합니다.
(1) 매주 모입니다(행 20:7).
(2) 남녀가 같이 모입니다(롬 16:3~5).
(3) 신자와 불신자가 같이 모입니다(고전 14:23-25).
7
/
직제, 성례, 설교권 등 제반 사항에 관하여서는 각개 목회자의 신학적 배경과 소속된 교단의 전통을 존중해 줍니다.